BEA, LG화학에 웹로직 기반 내부포털 구축
상태바
BEA, LG화학에 웹로직 기반 내부포털 구축
  • [dataNet]
  • 승인 2005.07.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A시스템즈코리아(www.bea.co.kr)는 LG CNS와 계약을 맺고, LG화학에 BEA 웹로직 포털 (BEA WebLogic Portal) 기반의 전사적 내부 포털을 구축한다.

LG화학은 업무 처리 및 분석, 의사 결정을 원활히 지원할 수 있고 업무 프로세스에 따른 맞춤형 정보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내부 포털 구축 솔루션 공급업체로 BEA코리아를 선정했으며, 2005년 5월부터 10월까지의 총 6개월간 구축 작업을 거쳐 오는 11월에 정식 가동될 예정이다.

BEA코리아는 LG CNS를 통해 통합인증(SSO) 체계와 연계하고, 업무 역할에 따라 사용자를조직별, 직무별, 직급별 정보 활용 그룹으로 분류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SAP ERP, EIS 등의 주요 업무 및 결재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통합되는 내부포털 구축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LG화학은 이번 내부포털 구축을 통해 통합 사용자인증 시스템구축 및 전사적인 내부포털 구현으로 최적의 기업 포털 관리(EP Governance)체계 수립과 동시에, 원활한 웹 기반 협업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업무 역할에 따라 맞춤형 작업 환경을 제공, 사용자 업무 효율의 극대화와 함께 향상된 임직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광훈 BEA 시스템즈 코리아 이사는 “이번 구축사업에 공급된 BEA 웹로직 포털은 부서별 포털, 분산된 포털 네트워크, 단일화된 초대형 포털 등 기업이 원하는 모든 유형의 포털을 지원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라고 말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