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日 오리콘과 CDN 서비스 계약 체결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日 오리콘과 CDN 서비스 계약 체결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업체인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가 일본의 대형 엔터테인먼트 업체인 오리콘과 정식 CDN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오리콘이 제공하는 뮤직비디오에 CDN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씨디네트웍스는 자사의 네피션트 CDN 기술을 적용, 현지 접속자가 일시에 몰리더라도 화면이 끊기거나 느려지는 현상없이 실시간 재생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재 씨디네트웍스의 일본 내 고객은 오리콘과 엔씨재팬, 넥슨재팬 외에 인터넷 경매사이트인 데나(DeNA)와 포털인 익사이트(Excite), 크레오(Creo)와 게임 관련 업체인 게임온(Gameon), 씨드씨(SeedC), 이사오(ISAO) 등이다.

고사무열 대표는 “날로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게임과 음악, 영화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수요의 증가를 감안할 때 일본 CDN 시장 규모는 국내 시장의 3배 이상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며 “온라인게임과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최적화된 다운로드, 스트리밍 부문의 CDN 기술에서는 우위를 지닌만큼 앞선 기술력과 현지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디네트웍스는 해외진출 원년인 올해 일본 시장에서 30여개 고객사를 확보, 2억엔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