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장 공격 ‘포문’
상태바
히타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장 공격 ‘포문’
  • [dataNet]
  • 승인 2005.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이하 HDS)는 풍부한 하이엔드 기능들을 제공하는 미드레인지 및 SMB 시장 보급형 신제품들을 대거 발표, 시장 확대에 나섰다.

HDS가 발표한 태그마스토어 네트워크 스토리지 컨트롤러(Networked Storage Controler) 모델 NSC55는 태그마스토어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 (TagmaStore Universal Storage Platform)의 혁신적인 모든 기능들을 제공한다. NSC55는 현재의 ‘디스크 스토리지 중심(disk storage only)’ 미드레인지 제품뿐만 아니라 기능이 제한된 스위치 또는 어플라이언스 기반의 ‘가상화 중심(virtualization-only)’ 장치 기반 제품의 한계를 능가하고 있다.

또한 HDS가 NSC와 함께 발표한 태그마스토어 어댑터블 모듈러 스토리지(Adaptable Modular Storage) 및 워크그룹 모듈러 스토리지(Work Group Modular Storage) 제품군(모델 AMS500, AMS200, WMS100)은 자사의 ‘썬더 9500 V 시리즈’의 후속인 이 신제품들은 완전히 다른 형식의 높은 다용도 및 확장력를 지닌 차세대 미드레인지 채널 최적화 모듈형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특히 히타치 다른 미드레인지 시스템이 제공하지 않는 논리적 캐시 분할 같은 정교한 가상화 기능을 갖고 있다.

AMS 및 WMS 시스템은 4Gb/s 파이버 채널 포트 연결까지 지원함과 동시에 시스템은 비용 효율적인 SATA 인터믹스 옵션과 함께 이용도가 높은 FC 드라이브를 제공한다. 또 WMS 시스템은 규정 준수용 데이터 아카이브 같은 저렴한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ATA 드라이브로만 구성된다.

HDS의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는 레이첼 영 부사장은 “요즘 중소기업은 이용도, 성능, 관리 수월성 차원에서 대기업과 비슷한 스토리지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 히타치는 최신 확장형 엔터프라이즈 기술을 가장 빠르고 편리한 중형 스토리지 시스템에 적용하여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킨다”라고 설명하며 “우리의 대형 고객들이 USP의 고급 가상화 기능을 계속 체험하면서 그랬던 것처럼, SMB고객들도 이 막강한 기술을 가지고 스토리지 인프라를 배치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관해 달리 생각해볼 수 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