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기업 문서 출판 업체 아버텍스트 1억 9천만 달러에 인수
상태바
PTC, 기업 문서 출판 업체 아버텍스트 1억 9천만 달러에 인수
  • [dataNet]
  • 승인 2005.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D/CAM/PLM 솔루션 전문기업 PTC (대표 리차드 해리슨 http://www.ptc.com)는 기업 문서 출판 분야 선두 기업인 아버텍스트를 현금 1억9천만달러에 인수하기로 하고, 최종 합의서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아버텍스트는 세계 각국의 제조업, 생명 과학, 금융, 보험, 출판, 정부 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는 1천700여개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PTC 고객사는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과 관련 정보의 관리 및 출력 등의 동시 수행이 가능해져 타임 투 마켓 단축, 품질 향상, 비용 절감,고객 만족도 증대 등을 실현하게 되었다.


미시간주 앤아버에 위치한 아버텍스트는 전 세계 25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지난 12개월간 총 4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회사다. 아버텍스트의 ‘다이나믹 엔터프라이즈 퍼블리싱 (Dynamic Enterprise Publishing)’ 접근을 통해 기업들은 다양한 관계자들에게 중요한 사업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바 있다. 시장 조사 기관 IDC의 조사에 따르면, 아버텍스트는 다이나믹 엔터프라이즈 퍼블리싱 시장의 선두 업체이며, 이 시장은 매년 25%의 성장을 거듭, 2009년에는 10억 달러 이상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PTC의 리차드 해리슨 사장은 “20년간 PTC는 3만5천여 고객사의 제품 개발 및 생산성 향상에 일조해왔다”며 “상호 보완적인 특성을 지닌 PTC와 아버텍스트의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각종 기업 정보의 근간이 되는 중요 항목의 선정 및 전달 과정을 개선시킬 수 있게 된다” 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번 인수는 PTC의 제품 개발 시스템 비젼의 자연적인 확대이며 아버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제조업 고객사에 제품 전 수명주기에 걸친 정보 및 관련 문서의 관리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