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컴 오피스 2005 매출 호조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한컴 오피스 2005 매출 호조
  • [dataNet]
  • 승인 2005.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 사장 백종진, www.haansoft.com , 이하 한컴)가 지난해 전체 오피스 매출액 규모( 40억 원 )의 대부분을 올해 상반기에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컴은 올해 상반기(1~6월 누계) 오피스 매출 집계결과, 39억 원이 넘는 매출액을 달성해 지난해 오피스 전체 매출액에 육박하는 실적을 6개월 만에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래아한글’, ‘오피스’ 등 한컴의 주력제품 매출을 책임지고 있는 허한범 이사는 “이 같은 오피스 매출 신장은 그동안 워드프로세서인 ‘아래아한글’ 단품 매출에 의존하던 편중된 매출 구조를 탈피하고 수익원을 다변화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올해에는 한컴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공공, 교육, 중소기업 시장 이외에도 금융기관, 대기업 시장 등을 집중 공략해 대기업 고객도 많이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이미 기업대상 오피스 시장을 전담할 전문 파트너 사를 별도로 선정, 하반기 오피스 시장 공략을 대비하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상반기의 추세대로라면 지난해 오피스 매출의 두 배가 넘는 80억 원의 오피스 매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이며, 당초 오피스 매출목표인 100억 원의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 영업, 홍보 등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