탠드버그,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 전문업체 아이비고 인수
상태바
탠드버그,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 전문업체 아이비고 인수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탠드버그(대표 박종순 www.tandberg.com) 영상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확대를 위해, 3G 모바일 비디오 서비스 개발업체인 아이비고(Ivigo)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아이비고(Ivigo)는 네덜란드의 응용과학 연구기업 TNO의 사업 조직으로 회선 교환 방식(circuit-switched) 비디오 기술 및 표준 개발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 현재, 3G 핸드폰 사용자 간의 영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비고는 현재 자유롭게 네트워크 방화벽 횡단이 가능한 탠드버그 익스프레스웨이(Expressway) 기술과 아이비고의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비디오 게이트웨이를 개발하고 있다. 3G 비디오 게이트웨이를 통해 휴대폰 사용자들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으로 연결된 그룹 또는 개인 비디오 시스템에 접근하여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3G 휴대폰 운영업체와 비디오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솔루션은 이미 활용 가능한 상태이며, 기업용 3G 비디오 게이트웨이의 시범 운용은 4분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텐드버그 관계자는 “아이비고 인수와 3G 게이트웨이 솔루션은 탠드버그의 서비스 제공업체 전략을 대폭 향상시킬 것이며, 이를 통해, 영상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확대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