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국제 디자인 공모전서 디자인상 수상
상태바
레노버, 국제 디자인 공모전서 디자인상 수상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7.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컴퓨터 하드웨어 기업인 레노버는 비즈니스위크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한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자사의 스마트 폰인 `ET960`이 컴퓨터 기기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산업디자인협회측은 레노버가 사용자의 인체공학적 특성을 고려, 다양한 기술과 기능이 통합된 강력한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고 평했다.

레노버가 지난 5월 1일자로 IBM에서 인수한 씽크패드 및 씽크센터 개발팀은 그간 많은 국제적인 상을 수상해 왔다. 올해 수상 이전에도 비즈니스위크/IDSA 디자인상을 십여 차례 수상한 바 있으며, 또 다른 주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산업포럼디자인에서도 서른 여섯 차례나 수상한 기록이 있다.

레노버의 국제 개발팀은 현재 1천400여명의 엔지니어, 과학자, 프로그래머 및 개발자로 구성돼 있으며, 중국의 베이징, 청두, 선전, 일본의 야마토, 그리고 미국의 노스캐롤라이나 주 롤리에 위치하고 있다.

레노버의 조지 헤(George He) 연구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레노버는 사용자와 기업이 당면한 문제 해결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레노버의 국제 개발팀은 전 세계 고객을 위한 혁신적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수상은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