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블루투스 EDR 칩 발표
상태바
브로드컴, 블루투스 EDR 칩 발표
  • [dataNet]
  • 승인 2005.07.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솔루션 기업 브로드컴(www.broadcom.com)은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에 최적화된 싱글칩 ‘블루투스(Bluetooth)’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칩은 블루투스 EDR(Enhanced Data Rate) 기능을 추가, 엔드 유저들을 위한 우수한 오디오 성능과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브로드컴의 블루토니엄 (Blutonium) BCM2037 헤드셋 칩은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최적의 아키텍쳐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베이스밴드와 라디오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세계 최초의 헤드셋 전용 칩으로, 비EDR 블루투스 칩에 비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초당 1메가바이트에서 3메가바이트로 3배 증진시킨 EDR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브로드컴은 이 솔루션을 보완하기 위해 핸드폰, 노트북 컴퓨터, 그리고 다른 모바일 장치와 같은 호스트 제품용 EDR 칩(the BCM2045)을 출시한 바 있다.

스콧 비바우드 브로드컴 블루투스마케팅 부장은 “이번에 발표한 EDR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은 최근 인수한 지보사의 뛰어난 기술에 기반해 개발됐으며 스테레오 헤드셋 시장에서 브로드컴의 위치를 확고히 해 줄 것”이라며 “특히 이번 신제품은 고급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싱 및 배터리 수명 연장 등 칩의 기술 수준을 한 단계 높인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