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SATA 방식의 모듈러 스토리지 출시 세미나 개최
상태바
넷앱, SATA 방식의 모듈러 스토리지 출시 세미나 개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7.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코리아(대표 홍정화 www-kr.netapp.com)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운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는 가운데 오는 7월 7일 `SATA 방식의 모듈러 스토리지 FAS 3000출시 세미나`를 개최하고 1차 스토리지용 SATA 디스크 FAS3000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넷앱은 총 스토리지 하드웨어 비용을 40% 절감하면서 성능은 두배로 향상 시킬 수 있는 FAS 3000 플랫폼을 집중 소개하고, ATA 디스크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 DataONTAP 7G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초기 스토리지 시스템 도입 비용을 절감하려는 기업의 요구에 최적의 대안을 제시할 전략이다.

또한 행사를 통해 넷앱은 데이터 볼륨 및 데이터 세트를 즉시 복제해 스토리지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FlexClone과 FlexCache 등의 신규 기능을 소개 및 시연하고 넷앱의 FAS3020과 타사 경쟁제품과의 가용성 및 성능 비교 자료도 공개할 예정이다.

FAS3000시리즈는 2차 스토리지용뿐 아니라 1차 스토리지용으로 FC나 ATA, 혹은 이 둘의 혼용이든 관계없이 지원가능하며 여타의 제품과는 달리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부담없이 뛰어난 확장성을 기반으로 고성능 시스템으로 유연하고 간편한 업그레이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다. 세미나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넷앱코리아 홈페이지(www-kr.netapp.com)를 참조하면 된다.

넷앱코리아의 홍정화 지사장은 "이제 기업은 단순히 용량이 크고 비싼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입하는 것이 아닌 기능과 타겟을 달리한 새로운 스토리지 시스템에 보다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라며 "이번 세미나는 관리비를 최소화하고 성능은 극대화할 수 있는 FAS3000시리즈를 소개하고 아울러 향후 스토리지 시장의 비전과 전망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