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금융공학 컨설팅 세미나
상태바
매스웍스코리아, 금융공학 컨설팅 세미나
  • [dataNet]
  • 승인 2005.07.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오는 7월 7일 금융공학 컨설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 매스웍스코리아는 10년 이상 금융권의 투자 및 위험관리, 파생상품 개발에 필요한 각종 수치연산과 데이터 분석 및 예측, 알고리즘 개발 업무를 지원해 온 자사의 매트랩(MATLAB)과 금융관련 툴박스(Toolbox)는 물론 다양한 금융공학 기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매스웍스 코리아는 본사의 금융 전문가를 초청해 데이터 분석 및 예측, 위험 및 자산관리 전략 개발, 금융상품 개발, 가격 예측 및 시뮬레이션 기법을 국내 금융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투자 및 위험관리, 파생상품 개발등 실제 적용사례도 선보임으로써 세미나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업무 지침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지사장은 "금융관련업체들이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 움직임을 보이고는 있지만 이를 효율적으로 뒷받침해 줄 금융공학 솔루션의 활용이 미흡한 실정"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금융 전문가들이 선진 금융공학 솔루션은 물론 선진 기법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스웍스코리아는 첨단 금융공학 솔루션과 1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금융관련업체와 전문가들이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세미나, 교육, 컨설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