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제품가이드 > 통신/네트워크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플러스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E M C - 셀레라NSX NAS
탁월한 확장성·가용성 제공하는 고성능 하이엔드NAS 시스템
2005년 06월 24일 00:00:00
E M C가 새롭게 발표한 하이엔드 N A S ( N e t w o r k Attached Storage) 게이트웨이 플랫폼, ‘EMC 셀레라 NSX(EMC Celerra NSX)’는 X -블레이드 기술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성능과 속도, 확장성을 제공하는 N A S 시스템이다. <편집자>

탁월한 확장성·가용성 제공하는 고성능 하이엔드NAS 시스템

신규 또는 기존 EMC SAN 환경에 첨단 데이터 센터급 NAS 통합을 지원하는 셀레라 N S X는 손쉽게 구성 및 관리가 가능한 통합 플랫폼 하나에 수백 개의 파일 서버와 NAS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통합, 구성할 수 있다.
‘EMC 셀레라 N S X’는 확장성과 가용성이 뛰어난 단일 스토리지 인프라 환경에서 파일 서버와 NAS 애플리케이션의 통합을 지원함으로써 T C O (총 소유비용) 절감 및 IT 관리 업무의 단순화, 향후 비즈니스 성장에 따른 유연한 확장 지원 등 기업의 니즈를 충족시 켜주는 최적의 NAS 솔루션이다.



중앙관리기능우수
X -블레이드 60 서버 기술을 토대로 E M C가 설계, 구축한 혁신적인 인텔 기반 블레이드 서버 플랫폼으로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는 셀레라 N S X는 135,000 NFS ops에서 3 0 0 , 0 0 0 o p s 까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블레이드당 1 6 T B를 지원하는 X -블레이드를 4 ~ 8개까지 클러스터로 구성할 수 있어 4 8 T B에서 최대 1 1 2 T B의 가용용량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3 2 - 6 4개의 CIFS, NFS 및 i S C S I용 IP 네트워크 포트를 갖춰 멀티프로토콜 지원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EMC 셀레라 N S X’는 EMC 시메트릭 스 DMX, EMC 클라릭스 CX 네트워크스토리지 시스템을 모두 지원, 효율적이고 확장성이 뛰어난 NAS 게이트웨이SAN 통합솔루션을구현해준다.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셀레라 NSX 게이트웨이는 8개 블레이드 탑재시 타사의 동급제품에 비해 네 배 이상의 NFS 작업 처리능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분석됐다.셀레라 N S X는 하드웨어와 파일시스템의 관리, 운영, 구성, 서비스 페일오버, 유지보수 기능을 제공하는 단일 관리 포인트인‘컨트롤 스테이션( C o n t r o lS t a t i o n )’을 통해 제어된다.
셀레라 N S X는EMC 클라릭스CX 시스템을 기반으로 SAN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구성할 수 있어 게이트웨이를 보다 간편하게설치할 수 있다. 또한 파일 시스템 관리및 백업 등 제어 기능을 중앙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줘 다수의 NAS 시스템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와 모니터링,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사전에정의된 정책에 기반해 계층화된 스토리지간에 파일 이동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고아카이빙할수있다.

이중화구성으로무중단파일액세스제공
최첨단 N+1 클러스터링 구조로 가용성을극대화해주는 셀레라 N S X는이중관리식 U P S와 이중 컨트롤 스테이션,이중 이더넷 접속, 이중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컴포넌트 등 철저한 이중화 구성으로 무중단 파일액세스, 신뢰성, 서비스 유지 능력을 제공한다. 이중 컨트롤스테이션은 클러스터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를 보장해준다. 또한 시스템운영 지연이나 중단없이 X -블레이드 추가가 가능해 기업의 비즈니스 연속성을보장하면서 시스템 확장이 가능한 것이이점이다.

통합적인파일시스템관리
EMC 셀레라N S X는 A V M ( A u t o m a t e d Volume Management) 소프트웨어의가상파일 시스템기능으로 고객 고유의워크로드에 따른 성능 최적화를 위한볼륨 및 파일 시스템 구성을 마우스 조작 몇 번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여러 개의 독립적인 파일시스템을 하나의가상 파일시스템으로 구성이 가능하기때문에 파일시스템의 운영, 관리, 접근,통제가 한층 용이하다. 이밖에도 볼륨관리 자동화 기능으로 사전에 정의된업무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시스템 구성을 할 수 있어 인프라 계획 및 관리에소요되는 작업을 줄일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DART V 5.4 운영체제 E M C는 셀레라 NSX 게이트웨이와 함께 셀레라 플랫폼용 O S의 새 버전‘DART V5.4’를 출시, 확장 관리 기능과 사용편의성을 강화했다. 셀레라N S X의 DART(Data Access in RealTime) OS는 고성능의 네트워크 파일액세스를 지원하는 임베디드 운영체제로 각각의 X -블레이드에서 구동되며 향상된 성능과 관리 편의성,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한다.D A R T는 NFS 및 C I F S에 대한 성능최적화, 빠른 응답시간, 공유 파일을 위한 효율적인 파일잠금 메커니즘( f i l e -locking mechanism) 등을 제공, 시스템성능문제를효과적으로해결해준다.
D A R T는 NFSv2, NFSv3, CIFS,FTP, NDMP 등 사용자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NDMP 고객 및 원격 서버에 대한 L A N상의 디스크 백업(backup-to-disk) 지원을 통해 고속의 백업과 복구작업이 용이하다. 또한 파일에 보존기간을 설정해 그기간 동안에는 삭제가 불가능하도록 하는 WORM 기능을 제공한다.

복제·스냅복제기능
시메트릭스와 연결을 통해 셀레라N S X는EMC TimeFinder/FS와S R D F(Symmetrix RemoteData Facility)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파이버 채널상에서 최대 60km 거리까지 DR 복제를 지원한다. 또한 왠 IP 연결네트워크에는S R D F / A를, 이보다 원거리에는 S R D F/ S를 사용할 수 있다. 셀레라 기반 시스템간의 파일 시스템 복제를 위해 기존IP 네트워크 인프라의 활용을 희망하는경우는 셀레라 리플리케이터( C e l e r r aR e p l i c a t o r ) 를 이용할 수 있다.셀레라 N S X는 EMC 스냅슈어(SnapSure) 소프트웨어를 제공, 읽음기능을 제공하는 파일시스템 복제생성이 가능하다. 스냅복제 기능으로 삭제된 파일의 백업과 빠른 복구가 가능하며, 스냅의 경우 미러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디스크 공간과 시간을 절약할 수있는 이점이 있다.

엔터프라이즈요구충족
셀레라 N S X는하이엔드급NAS 통합작업과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탁월한 성능과 고용량 외에도 EMC 센테라 플랫폼과 통합돼 강력한 아카이빙기능을 제공하는 등 엔터프라이즈 요구를 충족시켜준다. 이와 함께 바이러스감염 방지를 위한 보호/알림 기능,LDAP 인증, 파일 수준 보존 기능 등 최신보안기능도추가적으로제공한다.
셀레라 N S X는 관리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관리 및 성능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웹 기반인터페이스에서 NAS 환경을 구성, 관리 및 모니터링하는 EMC 셀레라 매니저를 이용해 관리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셀레라 매니저는 1 2주 동안 기록된데이터를 토대로 파일 시스템의 용량한계 도달 시점을 예측해주는 예측 모니터링 기능, iSCSI 마법사 등 첨단 기능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EMC 컨트롤센터, 마이크로소프트 매 니 지 먼 트 콘솔, CLI(Command Line Interface), 그리고SNMP MIB(Management InformationBase) 인터페이스를 통해 C A유니센터, IBM 티볼리, HP 오픈뷰와같은 네트워크 관리 제품을 이용해서도모니터링이가능하다.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인사·동정·부음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명: (주)화산미디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24길 26 유성빌딩 2층 | 전화: 070-8282-6180 | 팩스: 02-3446-6170
등록번호: 서울아03408 | 등록년월일: 2014년 11월 4일 | 발행년월일: 2003년 12월 17일 | 사업자등록번호: 211-88-24920
발행인/편집인: 정용달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강남-01549호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하석 | 호스팅 사업자: (주)아이네임즈
Copyright 2010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