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휴렛팩커드 컴퓨터 및 주변기기 사업본부장/전무
상태바
한국휴렛팩커드 컴퓨터 및 주변기기 사업본부장/전무
  • 승인 1999.08.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린터 구입 비용과 유지비용 등 총 소유비용을 줄일 수 있는 네트웍 프린터 시장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휴렛팩커드는 지난달 「네트웍 프린팅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하고 네트웍 프린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 디지탈 사무 환경 핵심은 네트웍 솔루션

한국휴렛팩커드 컴퓨터 및 주변기기 사업부를 이끌고 있는 유원식 전무는 『과거에는 작업한 내용물을 출력하기 위해 작업한 문서를 디스켓에 담아 공용 프린터에 직접 가서 출력하거나 개인별 및 중앙집중형을 사용함으로써 고비용, 인쇄물 수거 지연, 관리 어려움 등이 노출됐다』고 기존 프린터 환경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그는 덧붙여 『디지탈 사무환경에서의 핵심은 네트웍 솔루션으로서 프린터 구입 비용 절감 및 원격관리를 통한 유지관리가 간편한 네트웍 프린터 솔루션(NPS)을 도입하는 것은 당연한 추세』라고 네트웍 존거?솔루션 도입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그는 네트웍 프린팅 솔루션의 장점에 대해 『초기 비용은 많이 소요되지만 장기적으로는 구입비 및 유지관리 비용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린터 네트웍 연결, 고속의 출력 속도, 최상의 가동 시간 등 총 소유비용 및 사용자 만족도를 최대한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한국휴렛팩커드는 기업들이 대부분 네트웍을 구축한 상태에서 개인용이나 중앙집중형의 단점을 해소할 수 있는 네트웍 프린팅 솔루션 도입을 고객들에게 적극 권유하고 있다. 특히 휴렛팩커드는 네트웍 프린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주변장치를 공유하고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제공한다」는 전략과 더불어 「간편하면서도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LJ8100N」 등 네트웍 프린터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 왜 HP NPS인가?

유전무는 『올해가 휴렛팩커드 레이저젯 탄생 15주년으로서 휴렛팩커드의 레이저 프린터 역사가 곧 세계 레이저 프린터 역사인 만큼 전세계 프린터와 프린터 서버 시장에서 누구도 부인 못하는 강자로 군림해 오고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휴렛팩커드는 다양한 네트웍 프린터 및 네트웍 프린팅 관리 소프트웨어인 「웹젯어드민」 등 네트웍 프린팅 관련 토탈 솔루션을 갖추고 고객들에게 가장 적합한 환경을 구축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네트웍 프린팅 컨설팅, 2년간 무상 출장 수리, 전국적인 서비스 망, 웹을 통한 기술 지원 등 최상의 제품과 지원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유전무는 『유틸리티를 통한 설치가 간단할 뿐만 아니라 오픈뷰, 티볼리, 탑툴, 유니센터 등 다양한 업체들의 네트웍 관리 소프트웨어와 통합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