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6.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www.ahnlab.com)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우리나라 국민이면 국내외 거주자를 막론하고 연령, 학력에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 1회 신제품 및 서비스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해 ‘보안 백년대계(百年大計)-100년을 내다보고 세우는 큰 계획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정보보안에 대한 것이면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유/무선 환경의 제한 없이 제품이나 서비스, 사업 모델 등 어떤 것이든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IT 분야 공모전답게 참가 신청과 응모작 접수, 결과 발표 등 전 과정이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http://info.ahnlab.com/idea/)를 통해 진행된다.

대상의 경우 상패와 함께 상금 300만원, 노트북의 부상을 수여하며 금상, 은상, 동상까지는 각각 20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1차 서류 전형 면제의 특전을 부여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V3Pro 2004, AhnLab SpyZero 2.0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http://info.ahnlab.com/idea/)에 참가 신청을 7월 31일까지 한 후 응모작 접수를 8월 20일까지 하면 된다. 1인 단독 또는 3인 이하의 팀 단위로 할 수 있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발표는 9월 20일에 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실현가능성 40%, 논리성/설득성 30% 창의성 30% 등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