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크론커뮤니케이션 지사장
상태바
한국크론커뮤니케이션 지사장
  • 승인 1999.08.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블에서부터 아울렛, 단자, 패치코드 등을 공급하는 크론이 국내 지사를 설립하고 임봉영 전 한국액톤 이사를 지사장으로 영입했다.
한국크론은 케이블링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안정성과 신뢰성 부문에서 자사 제품이 매우 우수한데도 불구하고 기업 지명도가 낮아 시장 확대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판단, 지사 설립과 함께 기업 이미지 상승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크론의 이름을 알리는 데 모든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임봉영 지사장을 만났다.

◆ 크론 케이블링시스템만의 특징은.
크론의 아울렛, 단자, 패치코드 등은 안정성과 질적인 면에서 매우 우수하다. 예를 들어, 일본 고베지진에서도 빠지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연결성을 자랑하며, 영하 40도나 영상 90도에서도 전혀 제품에 하자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같은 안정성과 품질을 바탕으로 크론 제품군은 선로의 품질을 최대한 보장한다.
크론은 1928년에 설립되어 산업?遣諮【?壙?WLL 장비, CDMA 관련 솔루션, 그리고 단자와 아울렛 등을 비롯한 다양한 케이블링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 크론이 국내에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는데.
크론 제품이 성능 면에서 우수한 것에 비해 국내 케이블링시스템 시장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따라서 지난달 지사를 설립한 것을 계기로 무리한 경쟁보다 크론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을 알리는 마케팅 정책으로 기업의 지명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대리점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고객을 지원할 수 있는 엔지니어 등을 충원할 예정이다. 또한 세미나, 전시회, DM 발송 등을 적극 추진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지 데모 장비를 제공할 방침이다.

◆ 유통 채널 정책에 대해 설명해 달라.
크론 제품은 그동안 재승정보통신, LG전선, 선인광통신 등에서 공급하여 사용해본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애닉스터코리아와 협력관계를 협의중에 있으며, 장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업체와도 전략적 제휴를 체결할 계획이다. 특히 본사에서 한국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고 있어 국내 시장 확대에 그다지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 국내 케이블링시스템 시장의 현황은.
국내에서 케이블링시스템을 공급하는 업체는 루슨트, 대은전자, AMP, 팬디트, 모드탭 등 다양하다. 그러나 국내 고객들은 선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인해 우선 저렴한 제품만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케이블링 솔루션은 가격도 중요하지만 안정성과 품질이 더욱 중요하다. 따라서 크론은 무리한 가격 경쟁보다 제품의 안정성과 우수한 품질로 승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