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솔, 산자부 기술표준원에 3차원동작분석시스템 공급
상태바
비솔, 산자부 기술표준원에 3차원동작분석시스템 공급
  • [dataNet]
  • 승인 2005.06.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솔(대표 이재영 www.visol.co.kr )은 한국산업표준(KS표준)을 제정하고 관리하는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의 사이즈코리아(Size Korea) 사업에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한 3차원동작분석시스템(3D Motion Analysis System) ‘Kwon3D’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이즈코리아(Size Korea) 사업은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인 인체표준정보 DB를 구축하고, 한국인이 쓰기에 편리한 제품개발과 생활공간 디자인에 인체표준정보를 제공하므로 국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따라서 비솔이 공급한 3차원동작분석시스템은 인체 움직임의 표준정보를 과학적으로 측량하고 분석하기 위해 인체의 움직임을 정량화하고, 역학적 관점에서 이를 해석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활용분야로는 생체역학, 재활의학, 스포츠, 애니메이션, 인간공학 등이다.

비솔 이재영 대표는 “국내 기술이 전무한 분야인 비접촉식 영상계측 분야로 국내 시장이 크지는 않다. 그러나 100% 수입에 의존한 현실과 많은 부가가치를 부여할만한 아이템으로 생각하여 연구를 시작하여 개발해 온 것이 영상분석을 통한 3차원동작분석시스템, 레이싱관련 기록 계측시스템, 고속계측시스템, 비젼검사시스템 등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라며 “2003년부터는 미국, 스페인, 그리스, 대만, 중국 등 해외 수출이 활발히 진행되어 100% 수입대체 효과와 현재까지 120만불 이상의 수출 성과를 올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