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커버 프로는 바이러스, 프로그램 오류 등으로 PC 내부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오퍼레이팅 시스템, 응용소프트웨어 및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복원 및 복구해주는 솔루션이다. PC에서 발생하는 A/S 요청사항의 70% 이상은 소프트웨어 문제로서 휘닉스의 리커버 프로는 HPA(host protected area)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비용을 절감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A/S 요청후 문제를 해결하는데 소요되는 최소한 2-3일의 시간을 문제 발생 즉시 원하는 시점으로 누구나 쉽게 복원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삼성전자 컴퓨터 사업부의 엄규호 상무는 “휘닉스의 리커버 프로의 채용으로 A/S 비용의 절감뿐 아니라 PC 제품의 차별화로 내수 및 수출경쟁의 우위를 가져올 수 있었다. 특히, PC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동시에 별도의 복구 CD 없이 고객의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어 고객만족을 한층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휘닉스의 임명성 사장은 “우선 세계적인 기업인 삼성 제품에 리커버 프로를 제공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히면서 “리커버 프로의 특징은 문제발생시 포맷 없이도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으로 오퍼레이팅 시스템과 응용소프트웨어 및 사용자 데이터를 편리하게 복원할 수 있어 사용자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장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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