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와이드·글루시스, 인피니밴드 관리 S/W 개발·공급 제휴
상태바
유니와이드·글루시스, 인피니밴드 관리 S/W 개발·공급 제휴
  • [dataNet]
  • 승인 2005.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스토리지 S/W 전문기업인 글루시스(www.gluesys.com)는 국내 서버/스토리지 H/W 전문업체인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www.uniwide.com) 및 미국의 고성능 클러스터링 시스템 전문기업인 아프로 인터내셔널(www.appro.com)과 함께 신제품 블레이드 서버의 인피니밴드(InfiniBand) 관리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공급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그동안 유니와이드와 글루시스는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부문에서 협력관계에 있었는데 기존의 하이퍼블레이드(HyperBlade) 제품과 함께 이번에 국내외 고성능 컴퓨팅(HPC) 시장을 겨냥하여 인피니밴드 및 기가 비트 스위치가 내장되어 고성능 I/O를 더욱 강화한 신제품 익스트림블레이드(XtremeBlade)를 새로 선보이면서 향후 인피니밴드 기술의 독자적인 영역 구축을 위해 인피니밴드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에 관한 협정을 맺게 된 것이다.

이번 협정에 따라 유니와이드와 아프로인터내셔널이 자체 서버 및 스토리지 H/W 기술을 기반으로 인피니밴드 HCA 보드 및 스위치를 개발하고, 스토리지 S/W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글루시스가 인피니밴드 관리 S/W를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글루시스는 SAN 관리 솔루션인 샌글루 매니저(SANGlue Manage) 와 중형 NAS 시스템인 글루스토어(GlueStor) 시리즈 등 국내에서 우수한 스토리지 S/W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다.

한편 시장조사 기관인 가트너의 전망에 따르면 2005년까지 전세계 서버시장의 80%가 인피니밴드 기술을 도입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인피니밴드 기술 관련 시장의 규모도 17억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이번에 공동 개발되는 인피니밴드 제품은 올 해 말부터 미국시장을 겨냥, 출시되어, 미국 고성능 컴퓨팅시장에서 클러스터링 및 블레이드 제품의 개발 및 판매로 확고한 기반을 갖추고 있는 아프로인터내셔널에 의해 마케팅 및 영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는 향후 2년 내에 미국시장의 10% 시장 점유율 달성과 인피니밴드 관련사중 빅5를 목표로 전략적 접근을 가속화하고 있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