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세계간의 연결다리 ‘웹 제작자’
상태바
양 세계간의 연결다리 ‘웹 제작자’
  • Network Comuting
  • 승인 2000.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무 시간은 길지만 보수는 많다. 여기에서는 인기 있는 직업과 고용주들이 콘텐츠와 기술 분야를 연결할 전문가를 고용하기 위해 어느 정도까지 감수하는지를 조사한다.

재능이 있는 새 인재를 항상 변화하는 웹 노동 시장으로 유인하려면 많은 돈과 약간의 창의성이 필요하다. 웹 개발 직책이 최상위 수준의 보수를 받으며 동기 부여가 높은 이유는 바로 이것이다. 오늘날 웹 개발에서 핵심 직책은 웹 콘텐츠와 기술 영역간을 연결하는 환상가인 웹 제작자이며 웹 팀에서 기술 직원과 비기술 직원간의 중심 축 역할을 한다.

웹 제작자는 내부 및 외부 웹 시스템과 사이트를 설계하고 구축하며 필요한 서버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는, 완전히 로드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러나 이 직책에는 전략적인 비즈니스 측면도 있다. 웹 설계사는 비즈니스 기회를 개발해야 한다. 이것은 마케팅이나 영업 팀과 협력하여 제품을 웹에 제공하는 최상의 방법을 결정하거나 인터넷 전용 게시물과 같은 새로운 광고 수단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하자면 필연적으로 회사의 내부 및 외부 클라이언트와 견고한 관계를 맺어야 한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하며, 그런 다음 이들 제품을 활용하는 웹 설계를 수립해야 한다.

■ 비즈니스 기회 개발해야

웹 설계사 직책의 주요 요구 사항은 최종 게임, 즉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 사양을 이해하는 것이다.

웹 설계사가 최첨단 웹 기술에 익숙할 필요가 있다는 것은 당연하다. 이것은 소프트웨어 개발 상황에 항상 유의하고 새로운 개발 도구 및 기술에 신속하게 적응해야 함을 의미한다. 웹 설계사가 익숙해져야 하는 많은 기술들 중에는 HTML, 자바, 자바스크립트, UML 및 XML 등이 포함된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블루스톤 소프트웨어(Bluestone Software)의 사파이어/웹(Sapphire/Web),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주얼 인터데브(Visual InterDev),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의 넷다이너믹스(NetDynamics)와 넷오브젝트(NetObjects)와 같은 개발 도구 및 환경을 사용해본 이전 경험과는 별도로, 웹 설계자는 RAD(Rapid Application Development) 기술에도 익숙해져야 한다. 사실상, 업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는 상당히 많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