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EMC와 ILM 사업 전략적 제휴
상태바
삼성SDS, EMC와 ILM 사업 전략적 제휴
  • [dataNet]
  • 승인 2005.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사장 김 인 www.sds.samsung.co.kr)는 스토리지업체인 미국의 EMC(대표 조 투치, www.emc.com)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ILM(Information Lifecycle Management, 정보수명주기관리)사업을 함께 펼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삼성SDS는 EMC와 공동으로 국내 ILM 컨설팅 및 시스템통합(SI) 시장에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공동 태스크 포스팀을 구성해 ILM사업과 관련된 기획, 기술 지원, 영업 및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서 협력하며, 신규 사업 및 프로젝트 참여시 적극 협력키로 했다.

미국에서 진행된 협력관계 체결식에서 삼성SDS 김인 사장은 “이번 공동 협력의 기회가 삼성SDS의 2010년 세계 탑10 수준의 IT서비스 기업이란 목표 달성을 위해 제시된 신규시장 창출 및 시장 확대, 기술 경쟁력 강화의 시발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EMC사의 조 투치(Joe Tucci) 대표 또한 “세계적인 기술력과 시스템통합(SI) 분야의 노하우를 보유한 삼성SDS와의 협력은 EMC가 제시하는 ILM 전략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것은 물론, 관련 시장 확대와 경쟁력 있는 솔루션 개발 측면에서 양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지난해부터 해외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ILM 세계시장 규모는 500억불(50조원)로 추정되며, 국내 시장은 세계시장의 1% 정도인 5천억원 규모로 매년 1천억원 이상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