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차세대 텔레매틱스 전용폰 선보여
상태바
SK텔레콤, 차세대 텔레매틱스 전용폰 선보여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엑스포 컴 와이어리스 코리아 2005`에서 GPS와 전국 지도정보를 휴대폰에 탑재해 길 안내의 편리성과 기능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텔레매틱스 전용 휴대폰을 선보였다.

기존 네이트 드라이브 휴대폰은 GPS 수신을 위해 별도 드라이브 킷을 구입해야 이용이 가능했으나 이번에 첫 선을 보인 텔레매틱스 전용폰(LG-SV900)은 별도 킷 없이 휴대폰만으로 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존 휴대폰에 비해 GPS 수신 속도가 빠르고 전국 지도정보를 모두 내장하고 있어 보다 정확한 길 안내가 가능하다.

더불어 좌·우회전 안내 시 휴대폰에 달려 있는 한 쌍의 LED가 점멸해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도움을 주고 차량 스피커를 이용할 수 있도록 FM 트랜드미터를 탑재하는 등 차량과 연계된 기능을 대폭 채용하여 명실상부한 텔레매틱스 전용폰의 기능을 수행한다고 SK텔레콤 측은 밝혔다.

SK텔레콤 솔루션사업본부 이수영 상무는 "부가장치 없는 일체형 텔레매틱스 전용 휴대폰을 통해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GPS 수신속도의 획기적인 개선, 고품질의 저렴한 요금 구조 개발로 인해 텔레매틱스 서비스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LG전자의 SV900 휴대폰을 시작으로 금년 내 2종의 텔레매틱스 전용 휴대폰을 추가로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