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 도입 기업사례 엿보기
상태바
ASP 도입 기업사례 엿보기
  • 김종철 기자 / 박지윤 기자
  • 승인 2000.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라로코리아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까라로코리아는 국내 매출 약 200억 규모의 자동차 전문 부품생산업체로, 최근 재무시스템 및 수주, 수출입, 구매, 생산, 원가에 이르는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했다. 초기에 이탈리아 본사의 시스템을 들여오거나 자체에서 개발을 하는 방식을 선택하려고 했던 까라로코리아는 국내 비즈니스 관행과 세법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국내 ASP 기업에게서 서비스를 받는 것이 비용과 서비스면에서 더 나을 것이라 판단하고 ERP를 ASP로 도입했다.

결과적으로 자체개발에 걸리는 시간보다 훨씬 짦은 12주만에 ERP를 구축할 수 있었고, 월 45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업체의 전문인력에 의해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게 되었다.

까라로코리아가 ERP ASP를 도입하고서 얻은 원가절감의 예를 들면, Tier 1 솔루션을 자체에서 구현하는 다른 프로젝트와 비교했을 때 선행투자의 일부분만이 소요되었으며, 미리 매달 청구비용을 알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초기 투자비용 외에도 추가적으로 소요되는 운영비용에 있어서 약 70% 정도의 TCO(총소유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까라로코리아의 본사 주재원인 디 밍고씨는 『ERP ASP 서비스의 도입으로 우리는 현재 원하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회사의 규모가 커져 비즈니스가 확장될 때를 대비한 솔루션과 서비스의 로드맵을 제공받고 있다』면서 ASP 도입에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