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글루코드 소프트웨어 인수
상태바
IBM, 글루코드 소프트웨어 인수
  • [dataNet]
  • 승인 2005.05.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은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업체인 글루코드 소프트웨어를 인수했다. 글루코드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아파치 제로니모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이번 인수로 IBM의 고객 및 비즈니스 파트너들은 글루코드 애플리케이션 서버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IBM에서 소프트웨어 지원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글루코드의 소프트웨어는 오픈 소스 기반이기 때문에 기업들에게 저렴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한편 개발자 및 SMB 사용자들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보다 용이하게 지원할 수 있어 기존 기업용 시장에 강세를 보여온 웹스피어 제품군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IBM은 아파치 제로니모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개발자 커뮤니티를 보다 활성화해 프로젝트의 발전과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IBM은 글루코드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아파치 제로니모에 제공할 계획이다.

글루코드는 IBM의 웹스피어 애플리케이션 통합 미들웨어 포트폴리오를 한층 확장시키게 될 것이다. 최근 가트너의 보고서에 따르면, IBM은 2004년도 전세계 애플리케이션 및 미들웨어 시장에서 업계1위를 달리고 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