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적응형위협방어 위한 하드웨어 일체형 보안제품 출시
상태바
시스코, 적응형위협방어 위한 하드웨어 일체형 보안제품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5.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자가 방어 네트워크(Self Defense Network)’ 전략의 일환으로 하드웨어 일체형(어플라이언스) 제품인 ‘시스코 적응형 보안 어플라이언스(ASA, Adaptive Security Appliance) 5500 시리즈’를 발표하였다.

‘시스코 ASA 5500 시리즈’는 시스코의 지능형 네트워크 보안 전략의 최신 단계인 ‘적응형 위협 방어(ATD, Adopted Threat Defense)’를 실현하는 제품으로, 웜, 바이러스, DoS 공격 등 유해한 요소가 네트워크를 통해 퍼지기 전에 미리 막아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군은 단일 플랫폼 상에서 방화벽, 가상사설망(VPN), 침입방지(IPS),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의 트래픽 제어 등, 보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구현한다.

또한, 서비스의 확장과 웹을 통한 통합적인 관리가 동시에 가능하여 복잡한 운영상의 절차 없이도 여러 종류의 보안 서비스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다. 따라서 보안이 강화된 네트워크를 구축하거나 관리하는 데 드는 비용을 절감시켜주기 때문에, 적은 비용과 인력을 이용하여 핵심 비즈니스 자원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서부터 대기업에 이르는 모든 고객에 적합하다.

시스코코리아의 김진수 상무는 “기존의 방식으로 보안서비스를 구축하는 경우, 여러 종류의 보안제품이 쌓이는 경우가 발생하여 기업들은 운영상의 효율성과 적용 비용 등으로 인해 전체적인 보안 요소를 통합적으로 전개하기가 어려웠다"며 “ASA 5500 시리즈에는 최신의 다양한 보안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이러한 운영적, 비용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많은 네트워크에 광범위한 보안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든다”라고 덧붙였다.

‘시스코 ASA 5500 시리즈’는 시스코 ASA 5510, 시스코 ASA 5520, 그리고 시스코 ASA 5540 로 구성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