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한국무역협회 무역 지식 검색 시스템 구축 완료
상태바
오픈베이스, 한국무역협회 무역 지식 검색 시스템 구축 완료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5.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무선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인 오픈베이스(대표 정진섭 www.openbase.co.kr)는 한국무역협회에 대한 무역 지식 검색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 5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픈베이스는 검색솔루션 엑스텐(XTEN)을 통해 한국무역협회의 무역정보네트워크 사이트인 KITA.net에 통합 검색 기능 강화, 온라인 상담 서비스, 무역 지식 검색, 무역 지식 관리, 블로그 검색, 회원사와 협회간 양방향 커뮤니티 구현 등 무역 지식 검색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3월 말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1달 여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5월 초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그간 따로 운영되었던 통합검색과 개별검색 서비스가 하나로 통합되면서 무역협회의 모든 정보를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손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형태소 분석이 가능해져 검색의 품질을 향상시켰다. 또 7만5천개 무역협회 회원사의 다양한 정보 검색과 이에 대한 회원들간의 답변이 양방향으로 이루어지는 양방향 커뮤니티가 형성돼 무역정보 서비스 제공에 있어 전문성과 차별화를 가져다주고 있다.

한국무역협회는 이번 무역지식 검색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 회원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무역정보 서비스의 강화로 인한 한국무역협회의 위상을 상승시키며, 무역정보서비스의 대국민 인지도를 확대해서 무역인의 전문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로 그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픈베이스 박희성 상무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더욱 치열해지는 검색 엔진 시장에서 오픈베이스는 수년간 쌓아온 검색 관련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엑스텐의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신규 고객 확대 및 영업력 증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