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훼미리마트, 온·오프라인 통합 포털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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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훼미리마트, 온·오프라인 통합 포털 서비스 실시
  • [dataNet]
  • 승인 2005.05.1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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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은 전국출점을 완료한 보광훼미리마트(대표 이상수)와 온/오프라인 통합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온/오프라인을 통합해 유비쿼터스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실시됐으며 양사회원은 ‘Single-Sign On(SSO)`이라는 하나의 아이디와 멤버십 카드를 통해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나들며 양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SO란 다음 회원이면 누구나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훼미리마트에 로그인 가능한 인증모듈을 말하며 또한 훼미리마트 멤버십카드 소지자는 카드번호 입력만으로 각종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음과 훼미리마트는 1차적으로 ‘공동광고상품’을 개발, 상호 자사의 상품을 홍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훼미리마트의 PB, NPB, 인기상품 등을 다음 측의 온라인 광고를 이용해 적극 홍보하고 다음측은 훼미리마트의 매장공간을 활용해 보험, d&shop 상품, 여행상품, 금융, 미디어, 콘텐츠 등 자사의 상품을 알리게 된다. 양사는 추후 구매 인증 시스템 지원, 마일리지 공동사용 등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송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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