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무선랜·보안 기능 강화한 통합 서비스 라우터 발표
상태바
시스코, 무선랜·보안 기능 강화한 통합 서비스 라우터 발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통합 서비스 라우터 제품군에 보안과 무선랜 기능을 강화한 시스코 1800 및 800 시리즈, 통합 서비스 라우터에 적용되는 무선 모듈 등을 발표했다.

중소기업을 위한 SMB 클래스와 기업용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한 시스코 800과 시스코 1800시리즈 는 중소기업과 대기업 지사 및 지방사무소, 재택근무자 등을 대상으로 한 통합 서비스 라우터. 이 제품들은 무선랜 서비스, 보안, 음성 및 비디오 기능 등이 하나의 장비 상에 통합 제공돼 관리의 간편성과 유연성, 사용자의 이동성 등 기업의 다양하고 고차원적인 네트워크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반면, 운용 비용은 낮춰준다.

특히 시스코 1800 및 800 시리즈는 단일제품 내에서 무선랜 서비스는 물론 보안, 브로드밴드 연결과 원격 관리, 왠 링크 백업이 가능해 탄력적인 시스템을 요구하는 통신사업자의 SMB 대상 매니지드 서비스나 여러 인프라 및 서비스 옵션을 요하는 대기업 지사에 적합하다.

시스코코리아 권선국 부장은 "새로운 통합 서비스 라우터는 특히 보안과 무선 서비스가 강화된 제품군으로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요구와 보안이 이슈가 되고 있는 현시점에 매우 적절한 제품"이라며 "시스코는 앞으로도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기술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환경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시스코 통합 서비스 라우터는 보안과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이 통합적으로 구현된 차세대 네트워크 장비로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반년만에 세계적으로 10만대 이상 판매됐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