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GI, SGI 프리즘 데스크사이드 시스템 출시
상태바
한국SGI, SGI 프리즘 데스크사이드 시스템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실리콘그래픽스(대표 심풍식)가 하이엔드 워크스테이션과 HPC 서버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SGI 프리즘 데스크사이드 시스템을 출시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SGI 프리즘 데스크사이드 시스템은 CAE(Computer-aided engineering) 및 과학 연구 분야의 전후공정에 사용되던 하이엔드 워크스테이션과 구조 및 유체 해석에 사용됐던 HPC 서버의 기능을 동시에 한대의 시스템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데이터의 호환성 및 작업의 용이성 면에서 뛰어나다.

또한 프리즘 서버는 알틱스나 프리즘 서버용으로 개발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 외에, 기존의 SGI 유닉스용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퀵트랜지트(QuickTransit)` 소프트웨어를 통해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IRIX 애플리케이션들의 실행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줄 수 있어서 아이릭스(IRIX)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은 SGI 프리즘 서버로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국실리콘그래픽스는 기존의 PCIG(Personal Computer Based Image Generator) 고객을 프리즘 고객으로 전환하는데 우선 순위를 두고 이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