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두원공과대 HP인테그리티 rx4640서버 구축 완료
상태바
한국HP, 두원공과대 HP인테그리티 rx4640서버 구축 완료
  • [dataNet]
  • 승인 2005.05.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두원공과대학(학장 정상환, www.doowon.ac.kr)의 학사행정 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서버시스템으로 ‘HP 인테그리티 rx4640 서버’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두원공과대학은, 기존 시스템인 알파서버와의 호환성을 감안한 성능확장성과 유연성, 그리고 투자대비 효율, 유지보수 서비스, 관리의 용이성을 종합적으로 고려, 학적 데이터를 관리하는 DB서버로 HP 인테그리티 rx4640을 도입했다.

두원공대는 최적화된 시스템 구현과 용이한 관리성 제공뿐만 아니라 유닉스, 리눅스, 윈도 등 멀티 OS 환경 구축이 가능한 HP 인테그리티 rx4640 서버를 도입함으로써 대학의 DB 서버 운영체계인 유닉스와 웹 서버 운영체계인 윈도로 이원화되어 있던 기존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유닉스로 통합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대학 정보화 로드맵과 지식정보 공유시스템의 활용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원공과대학 정보지원센터 방효창 소장은 “두원공대는 학생들에게 원활한 교육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전산 인프라가 뒷받침 되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요구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서버로 HP인테그리티 rx4620을 도입하게 됐다”고 말하고, “HP 인테그리티 rx4640 서버는 우수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여 동 대학의 정보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데 가장 적합한 서버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의의를 밝혔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