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소형 이더넷 컨트롤러 ENC28J60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칩, 소형 이더넷 컨트롤러 ENC28J60 발표
  • [dataNet]
  • 승인 2005.05.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대표 한병돈)는 28핀 독립형(Stand-Alone) 이더넷 컨트롤러 제품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마이크로칩의 ENC28J60 이더넷 컨트롤러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원격 통신에 핀 수가 적고 경제적이며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디자이너가 보드공간 및 비용을 최소화시키면서 간편하게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ENC28J60 이더넷 컨트롤러는 산업표준 SPI 직렬 인터페이스를 채택함으로써 호스트 마이크로 컨트롤러와의 인터페이스를 위한 4개 라인만을 필요로 한다. 또한 이러한 사양과 마이크로칩의PIC18 마이크로 컨트롤러용 무료 TCP/IP 소프트웨어 스택이 결합하여 마이크로칩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소형 이더넷 완제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첨단 마이크로 컨트롤러 아키텍처 사업부의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ENC18J60은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고속성장하고 있는 VoIP 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마이크로칩의 독립형 이더넷 컨트롤러의 등장으로 로컬 및 글로벌 네트워크에 새로운 형태의 마이크로 컨트롤러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적은 비용으로 연결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원격 모니터링 및 시스템 제어가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