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섹, 고려대에 IPS 공급
상태바
인포섹, 고려대에 IPS 공급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5.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섹(대표 박재모 www.skinfosec.co.kr)은 고려대학교(총장 어윤대)에 침입방지시스템 공급 및 구축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고려대 정보전산처를 중심으로 ISS사의 프로벤티아 G 2000 제품 5대를 고려대 전체 백본망 즉 메인 및 단과대별 주요 네트워크에 설치해 침입방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내 사이버 침입에 대한 보안수준 개선과 보안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로써 고려대는 학내 전체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IPS를 도입함으로써, 2004년 KISA주관 정보보호대상 수상으로 정보보안 선두로 자리매김한 후 국내 최고의 정보보안 인프라를 구축한 대학이 됐다.

이번에 공급된 프로벤티아(Proventia) G 시리즈는 네트워크 대역폭과 가용성을 유지한 상태에서 공격 트래픽만을 자동으로 방어할 수 있는 인라인 IPS(침입방지시스템, Inline Intrusion Prevention Systems) 제품으로서 최대 양방향 2Gbps의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인포섹 박재모 사장은 “최근 IPS제품에 대한 수요가 학내망, 대기업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공공기관까지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IPS뿐만 아니라 우수 보안솔루션의 공급 및 구축서비스를 강화하여 국내 대표 보안SI업체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