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 방케이블TV 분배망 이중화 완료
상태바
현대정보기술, 방케이블TV 분배망 이중화 완료
  • [dataNet]
  • 승인 2005.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방송SI시장 공략에 나선 현대정보기술이 인프라의 완벽한 이중화를 갖추고 시장 선점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지난 3월 본격적인 방송시장 공략을 위한 조직과 인력을 새롭게 갖추고 ‘방송통신사업부’를 공식 출범시킨 현대정보기술(대표 백원인 www.hit.co.kr)이 위성 케이블TV 분배망에 대한 ‘지상 백업망’을 구축, 케이블TV 분배망을 완전 이중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3년 디지털조선일보와 함께 광화문 디지털위성방송센터를 오픈, 용인 위성지구국을 백업센터로 전환하는 등 국내 최초로 이중화된 디지털위성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현대정보기술은 이번 광케이블 회선 지상 백업망의 구축으로 케이블TV 분배망의 완전 이중화를 실현하게 됐다.

현대정보기술은 기상악화를 비롯해 시스템 및 회선의 장애가 발생할 경우 방송이 중단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광케이블 회선 지상 백업망을 구축, 무궁화 위성을 통한 프로그램 공급망과 함께 주·예비 개념으로 이중화하여 방송중단 요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게 됐다. 현대정보기술은 1차로 디지털미디어센터(DMC) 및 수도권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Multi System Operator)를 중심으로 지상 백업망 구축을 완료하고 연말까지 서비스 지역을 전국적으로 확대,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