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V3 엔진으로 해외 로열티 획득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V3 엔진으로 해외 로열티 획득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4.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www.ahnlab.com)는 웹 보안 장비 전문 글로벌 기업인 블루코트 시스템즈(www.bluecoat.com)와 V3 엔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블루코트는 자사의 주력 웹 보안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프록시AV(ProxyAV)’의 3개 전 모델에 V3 엔진을 선택적으로 탑재, 하반기 중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안철수연구소는 V3 엔진이 탑재된 어플라이언스의 판매량에 따라 일정 비율의 로열티를 받는다.

블루코트는 웹 커뮤니케이션용 프록시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블루코트는 V3 엔진이 바이러스 블러틴 100% 어워드, 체크마크 인증 등을 통해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성능을 높이 평가해 엔진 도입을 결정했으며, V3엔진이 탑재된 프록시AV를 통해 고객사들에게 바이러스나 해킹의 피해 없는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는 올 초 사이바리 소프트웨어의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용 보안 솔루션에 V3 엔진을 공급한 데 이어 블루코트의 핵심 제품에 추가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수준의 안티바이러스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이번 공급의 의의를 밝혔다.

안철수연구소 김철수 사장은 “특히 이번 V3 엔진 공급 계약은 V3 엔진이 데스크톱 강자의 위치를 넘어 네트워크 게이트웨이에서도 그 세계적인 우수성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