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가트너 선정 `보이스 포털` 시장 선두로 뽑혀
상태바
제네시스, 가트너 선정 `보이스 포털` 시장 선두로 뽑혀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4.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가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의 `2003 전세계 보이스 리스판스 시스템 시장(Market Share: Voice Response System, Worldwide, 2003)` 보고서의 `보이스 포털 시장(Voice Portal Port Shipments, Worldwide)` 부문 선두로 선정됐다.

제네시스는 2003 전세계 보이스 포털 시장의 13%의 점유율을 보이며 1위로 선정된 가운데 아태지역과 중남미 지역에서는 26.7%로 1위를 차지했고, 유럽, 중동, 아프리카를 포함하는 이른바 EMEA 시장에서는 15.7%의 높은 점유율을 나타냈다.

또한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에서 보이스 포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보이스 포털 시스템은 전체 보이스 포털 시장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 시장이 최근 들어 매해 6.5%에 이르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CTI 미들웨어 솔루션의 선두주자로 차세대 IVR을 비롯 음성 포털 플랫폼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리딩 기업이다. 제네시스의 혁신적인 라우팅 기능을 기반으로 셀프 서비스(음성 셀프 서비스) 및 어시스티드 서비스(상담원 서비스)의 통합 능력과 개방형 표준의 채택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제네시스가 공급하고 있는 GVP(Genesys Voice Platform)은 보이스XML 기반의 차세대 IVR 솔루션으로써 기존 IVR이 독자적인 시스템으로써 설치 및 운용/관리의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데 반해, GVP는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관리 및 운영이 용이하면서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