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 금융 IT 시장 공략 가속
상태바
현대정보기술, 금융 IT 시장 공략 가속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4.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정보기술(대표 백원인 www.hit.co.kr)은 정통부 지식정보센터에서 발주한 `우체국금융 리스크 및 자산부채종합관리시스템 장비도입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우체국 금융의 자산 건전성 확보 및 안정적 수익관리기반 조성을 위해 위기상황 분석을 통한 투자성과를 예측하고 의사결정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통합 리스크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사업 과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전담사업자와 전산장비공급자를 분리해 사업을 추진해온 정통부는 지난해 9월 1차 사업에 착수, 우체국금융 RM(Risk Management)/ALM(Asset and Liability Management) 시스템의 분석·설계를 완료했고, 이번에 현대정보기술을 전산장비공급자로 선정해 올 10월까지 1차 사업의 산출물을 토대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현대정보기술은 시스템 구축을 위한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장리스크·신용리스크·예금ALM/자금원가·보험ALM/부채분석 시스템 등 선진 패키지를 도입, 공급하고 이를 우체국금융 시스템 환경에 맞게 최적화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하게 된다.

한편 현대정보기술은 지난해 대형 데이터센터 아웃소싱사업을 사실상 석권한데 이어 주택금융공사 차세대 정보시스템, 증권예탁결제원 지식경영플랫폼 그리고 우체국금융 RM/ALM 시스템 장비도입 사업 등 신기술기반 선진 금융시스템 구축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는 등 금융 IT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