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텔, 서원대 `와이어리스 메시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노텔, 서원대 `와이어리스 메시 네트워크` 구축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4.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텔코리아(대표 정수진 www.nortel.com)는 서원대학교에 노텔의 메트로 무선랜 제품인 `e와이어리스 메시 네트워크(Wireless Mesh Network)`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노텔코리아 엔파워 채널 파트너인 이세정보에 의해 성사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서원대학교 직원, 교수 및 학생들은 교내 어디에서든지 끊김없고 안전한 무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캠퍼스 전체가 무선랜 접속을 위한 핫존(Hotzone)으로 변모하게 됐다.

특히 이번 와이어리스 메시 네트워크 솔루션 구축에 따라 서원대는 보다 향상된 노텔의 무선랜 아키텍처를 통해 실내외에서 공중 인터넷 및 교내 네트워크에 자유로이 접속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옥외용 무선랜 서비스를 위해 공급된 제품은 노텔의 와이어리스 액세스 포인트 7220 및 와이어리스 게이트웨이 7250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솔루션은 IEEE 802.11표준 준수로 Wi-Fi가 가능한 랩톱이나 핸드헬드 디바이스를 가진 이용자들은 새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하다.

노텔코리아의 정수진 지사장은 "노텔의 와이어리스 메시 네트워크 솔루션은 무선 백홀 기술을 이용해 유선 케이블을 최소화하는 비용 효율적이면서 동시에 보안성도 제공해 대학 캠퍼스에 적합하다"며 "노텔은 이 무선 광대역 솔루션에 대한 교육기관은 물론 비즈니스 및 정부기관의 관심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