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4 국내 출시
상태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4 국내 출시
  • [dataNet]
  • 승인 2005.04.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코리아(대표 오영균, www.kr.redhat.com)는 오픈 소스 컴퓨팅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인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4`를 국내에 출시한다.

이번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4는 기본적으로 리눅스 커널 2.6 기반의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한 64비트 컴퓨팅을 위해 성능 및 확장성이 대폭 향상되었고 보안 강화를 위한 SELinux 기술 및 감시 프레임 워크 기능, 업무 생상성 증대를 위한 하드웨어 및 이기종 환경 지원, 다양한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파이어폭스, 오픈오피스, 에볼루션, 리얼플레이어, 아크로뱃 리더 등)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4에서 강화된 기능들로 최대 8TB 를 지원하는 EXT3 파일 시스템, LVM2, 버츄얼 메모리 서브시스템, I/O 서브시스템, 하이퍼쓰레딩 및 듀얼 코어, NUMA(Non Uniform Memory Architecture), AutoFS V.4, GCC 3.4 등이 있다.

오영균 레드햇 코리아의 지사장은 "2002년 리눅스가 엔터프라이즈시장에 진출한 이후, 이제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안정성과 가치에 있어 유닉스와 윈도우 등 기존 플랫폼들을 압도하고 있다"며 "컴퓨팅 플랫폼 발전에 중대한 전환점이 되고 있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버전 4 발표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의 새로운 표준으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