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모바일·인스턴트 메신저 위협 증가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모바일·인스턴트 메신저 위협 증가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대표 최성환 www.trendmicro.co.kr)는 ‘2005년 1사분기 바이러스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바이러스나 웜이 인스턴트 메시지나 휴대 전화기를 통해 전파되어 그 속도가 더욱 빨라졌고, 인스턴트 메신저(IM)웜, 모바일 악성 프로그램, 안티 마이크로소프트 트로이목마 등이 정보 보안에 새로운 위협으로 등장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 3개월간, 트렌드마이크로는 총 7천598개의 신종 악성 프로그램을 감지했으며, 이는 이전 분기의 200%, 작년 동기 300%의 증가를 의미한다. 특히 올해에는 올 3월7일에 두 개의 인스턴트 메신저(IM) 웜이 동시에 같은 날 발생한 데 이어 10개의 모바일 악성 프로그램이 단기간에 출현했다.

인스턴트 메신저 웜의 경우는 과거 4년간 단지 한차례 발생했을 뿐이었다. 최근 발생한 웜들은 다양한 경로를 이용하여 좀 더 빠르게 전파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고 트렌드마이크로측은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전자우편보다 친숙하고 편리하게 온라인 대화를 제공하는 메신저 프로그램들이 악성 프로그램을 빠르게 옮겨, 사용자의 시스템을 공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킨다고 말했다. 특히 IM 웜의 경우, 사용자들의 호기심과 우정, 믿음 등 심리적으로 끌리도록 구성되어 있어, 호기심을 자극하는 첨부 파일이나 링크는 반드시 확인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