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 익스페리언과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한국신용정보, 익스페리언과 전략적 제휴 체결
  • [dataNet]
  • 승인 2005.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용정보(대표 강석인)가 세계 최대 신용정보회사(CB)인 익스페리언(Experion)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한신정은 익스페리언의 `신청사기 방지 서비스` 솔루션 `헌터(Hunter) II`를 국내 금융기관 등에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사기 방지 서비스는 대출 신청자가 작성한 신청서 내용을 점검, 허위기재 등을 검사하고, 과거 신청 자료와 대조를 통해 사기 신청자를 선별하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양사는 CB 기반의 선진 개인신용평점 서비스 개발과 함께 국내에 새로 도입되는 서비스의 최적화 모델도 공동 연구하기로 했다.

강석인 한신정 대표는 "한신정은 가장 오랜 정보시스템 운영경험을 통해 안정적인 IT 운영기반을 보유하고 있다"며 “선진 노하우를 보유한 익스페리언과의 전략적 체결을 통해 국내 금융기관의 리스크 관리 역량의 수준을 글로벌 기준으로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존 하커 익스페리언 아태지역 책임자는 "한국은 빠르게 성장하는 신용시장으로 위험관리 솔루션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며 "한국에 단순히 솔루션만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국 크레딧뷰로와 개인 신용기관에 그간 축적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