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WIND, 중국과학원과 공동 연구개발 계획 발표
상태바
6WIND, 중국과학원과 공동 연구개발 계획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4.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WIND(www.6wind.com)는 중국과학원 음향연구소(CAS-IOA)와 제휴 협정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중국과학원 음향연구소는 고성능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선행 연구를 수행하는 중국 연구소중 하나다.

6WIND의 IP-agnostic 전문기술, 네트워킹 소프트웨어와 중국과학원 음향연구소의 Ipv6 전담 팀과 박사급 연구진의 경험과 개발 능력을 결합한 이번 공동 연구개발은 중국 차세대 인터넷(CNGI, China’s New Generation Internet)을 실행하기 위해 국가적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국의 관련 분야 파트너들과 산업 관련자들과의 관계 및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6WIND의 약속을 확인하는 것이라고 양측은 밝혔다.

6WIND의 패트릭 코케 회장은 “이번 제휴로 인해 핵심 ICT 분야에서 중국과 프랑스 양자간 관계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양국의 경쟁적 지위에 도움이 되도록 협력을 강화시키는 본보기가 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6WIND는 6Tnet 운영위원회 회원으로서 중국차세대 인터넷(CNGI) 시범 프로젝트의 새로운 인터넷을 발전시키기 위한 중국의 계획에 적극 참여해 왔고 수개의 시범 네트워크에 자사의 IP-agnostic 기술을 제공해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