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가전제품용 스마트 파워 모듈 발표
상태바
페어차일드, 가전제품용 스마트 파워 모듈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어차일드반도체는 세탁기, 에어컨 등 에너지 절약 백색 가전제품에 효율적인 모터 제어를 제공하는 스마트 파워 모듈(SPM) 제품 시리즈를 발표했다.

페어차일드의 미니(Mini)-SPM은 가전 제품의 부품 수를 줄이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인버터 시스템 설계자가 에너지 효율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한다.

신종 미니-SPM 시리즈는 낮은 열 저항을 제공하는 7개의 모듈로 구성된 제품군이다. 각 모듈은 3개의 고전압 IC(HVIC), 1개의 저전압 IC(LVIC), 6개의 IGBT 및 6개의 고속 복구 다이오드를 업계에서 가장 작은 초소형 Mini-DIP 패키지 안에 집적했다. 신제품은 단일 패키지에 3~30A의 범위를 제공하므로 설계자는 0.3~3.0kW에 이르는 전체 전력 범위에서 보다 설계 유연성을 얻을 수 있다.

페어차일드 코리아의 김태훈 전무는 "이번 신제품들을 사용할 경우, 간단히 다른 Mini-SPM 제품을 선택하기만 하면 0.3kW 정격 애플리케이션을 3.0kW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며 “동급 최고의 열 저항은 초소형 패키지에서 미니-SPM 디바이스가 목표 전력 30A급에 도달할 수 있게 하는 페어차일드의 DBC(Direct Bonded Copper) 기술을 통해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