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리타스 - 백업 이그잭 10
상태바
한국베리타스 - 백업 이그잭 10
  • 승인 2005.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성·유연성·관리성 보장하는 윈도 데이터 보호 솔루션
IT 관리자들은 비용 효율적이고 단순하면서도, 대규모 윈도 환경, 부서 단위 워크 그룹, 원격 오피스 환경, 데스크톱 및 랩톱의 중요 데이터를 모두 보호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또 단일 서버 환경에서 멀티-서버 SAN 환경으로의 용이한 확장은 물론, 최소한의 시간 및 자원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백업하고, 중앙 집중적으로 관리하기를 원한다. 한국베리타스의 백업 이그잭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요구에 가장 적절한 해답을 제시한다.<편집자>

안정성·유연성·관리성 보장하는 윈도 데이터 보호 솔루션

베리타스 백업 이그잭 10(VERIT-AS Backup Exec 10 for Win-dows Servers)은 윈도 서버의 데이터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업계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백업 이그잭은 윈도 서버 환경의 디스크/테이프 기반 백업 및 복구를 위한 포괄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웹 브라우저 형태로 구현된 관리자 콘솔은 사용이 쉽고 직관적이며, 데이터 보호 및 복구 절차를 단순화하기 위한 다양한 마법사 기능이 지원된다. 중앙 집중적인 관리 기능을 통해 로컬 환경 또는 분산 환경으로 구현된 백업 이그잭 미디어 서버의 운영을 단순화하고, 오늘날 기업이 사용하는 핵심 메시징/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고성능 에이전트를 활용해 데스크톱, 랩톱, 서버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신속한 백업 및 복구를 수행할 수 있다.

탁월한 안정성 보장
백업 이그잭 소프트웨어는 윈도 서버 환경을 위한 이상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다. 백업 이그잭의 검증된 혁신적 아키텍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설계 표준을 준수함으로써 윈도 서버 운영 체제와 100% 호환을 보장한다. 백업 이그잭 소프트웨어는 윈도 서버 2003 및 윈도 2000 운영 체제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증을 획득했다.
백업 이그잭에는 사전 예방적 관리를 통해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툴이 포함돼 있다. 잡 테스트 런(Job Test Run) 기능은 백업 수행 이전에 테이프 용량, 시스템 보안 정보 등을 점검하고 관리자에게 보고함으로써 백업 오류의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자동 발견(Automatic Discovery) 기능을 사용해 백업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시스템을 자동으로 발견하도록 할 수 있다.

편리한 사용 환경
베리타스 백업 이그잭 소프트웨어는 사용하기 쉬울 뿐 아니라, 복잡한 대규모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기능을 함께 포함하고 있다. 새로 추가된 백업 이그잭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다양한 마법사, 작업 모니터, 작업 셋업 등 관리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용이한 설치 과정
새로 추가된 환경 점검(Environment Check) 유틸리티를 사용해 미디어 서버의 시스템 환경(운영 체제 버전, 서비스 팩 등)이 적절한지, 백업 이그잭이 필요로 하는 써드 파티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돼 있는지 등을 미리 점검할 수 있다. 또 설치를 본격적으로 수행하기 전에 관리자에게 입력을 요구함으로써 실제 설치 과정을 자동화한다.

관리의 단순화
정책(policy)을 이용해 백업 작업 및 전략의 관리를 단순화할 수 있다. 정책에 포함된 작업 템플릿을 통해 작업을 처리하는 방법과 스케줄을 설정하고 디바이스 등의 다양한 설정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백업 이그잭 10은 45종의 표준 리포트를 제공한다. 리포트는 스케줄링이 가능하며, 이메일로 전송하거나, HTML 형태로 저장이 가능하다.

중앙 집중화된 관리 기능
새로 추가된 센트럴 어드민 서버 옵션(Central Admin Server Option)을 이용해 관리 기능을 단순화, 중앙 집중화할 수 있다. 새로운 옵션을 통해 스탠드-얼론 백업 이그잭 미디어 서버를 기반으로 하는 환경에서 중앙 집중적인 데이터 보호 환경으로 확장하고, 관리, 작업 프로세싱, 로드 밸런싱 등의 작업을 중앙 집중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센트럴 어드민 서버 옵션은 개별적으로 관리돼 오던 수의 백업 이그잭 미디어 서버를 통합 관리하기 위한 관리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센트럴 어드민 서버 옵션의 최신 아키텍처를 이용하면 다수의 백업 이그잭 미디어 서버로 구성된 백업 환경의 통합 관리는 물론, 모든 미디어 서버의 작업 활동 내역에 대한 모니터링 및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다.

우수한 디스크 기반 복구 성능
어드밴스드 디스크 베이스드 백업 옵션(Advanced Disk-based Backup Option)이 제공하는 신세틱 백업, 오프-호스트 백업 기능을 이용해 최고 수준의 백업/복구 성능을 구현하고, 백업 작업이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영구 증분(Incremental Forever) 백업으로도 불리는 신세틱(Synthetic) 백업은 기존에 생성된 백업본과 증분 백업본을 병합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 한층 신속한 복구를 가능케 한다. 오프-호스트(Off-Host) 백업은 백업 관련 작업을 백업 이그잭 미디어 서버에서 전적으로 처리하게 함으로써 백업 성능을 향상시키고 원격 서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한다.

극대화된 성능
백업 이그잭 소프트웨어의 아키텍처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성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윈도, 네트웨어, 리눅스 및 유닉스 서버의 리모트 에이전트에 구현된 에이전트 액셀러레이터 기술의 분산 프로세싱 기능 및 소스 압축 기능을 이용해 원격 파일 및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데이터 보호 및 복구 작업을 효율화할 수 있다.
사전 예방적인 관리가 수행되고 있는 경우 재해가 발생하더라도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으며, 백업 이그잭 소프트웨어를 마이크로소프트 클러스터 서버(MSCS) 환경에 구현함으로써 시스템 가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최신 스토리지 테크놀로지 지원
베리타스는 최신 스토리지 테크놀로지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통해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확장성에 대한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게 한다.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정보와 네트워크의 수요를 만족하기 위해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에 관련한 신기술이 소개되고 있다. 백업 이그잭은 다양한 종류의 윈도 NAS 스토리지 디바이스를 인식하고, 디바이스 내의 파일 및 데이터베이스를 자동으로 보호한다. SAN 쉐어드 스토리지 옵션을 이용하면 파이버 채널 또는 ISCSI 네트워크로 연결된 윈도 및 네트웨어 서버의 랜프리(LAN-free) 백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테이프 디바이스의 공유를 통한 사용률 향상, 네트워크 트래픽의 절감, 백업 속도의 향상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문의: 한국베리타스소프트웨어
■ 전화: 02-559-3900
■ www.veritas.com/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