퀠란, 최고 6.25Gbps 전송속도 지원하는 EQ601 발표
상태바
퀠란, 최고 6.25Gbps 전송속도 지원하는 EQ601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퀠란(www.quellan.com)은 Eq601 CMOS 이퀄라이저(settable equalizer)을 선보였다. 퀠란의 새로운 EQ601 이퀄라이저 기술은 구리배선 시스템간의 상호연결 속도를 최고 6.25Gbps까지 가능케 해주며 통신 장비간의 구리선의 사용거리를 연장시켜준다.

퀠란의 EQ601은 주로 통신 시스템의 노드 사이에서 카드(card)간 및 셸프(shelf)간 상호연결에 사용된다. 또한 EQ601은 능동적인 신호 조정 기능을 통해 고주파 전송시 발생하는 데이터 감쇠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신호 도달범위를 확대하고 채널 처리용량을 증대시켜준다.

또한 EQ601은 강력한 튜닝 기능과 모니터링 기능을 결합한 차세대 시스템을 위한 솔루션으로써 엔지니어들이 고가의 테스트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도 광범위한 추적 증대 세팅을 지정하고 합성된 아이패턴의 질을 쉽게 결정하도록 해준다. 채널 특성들이 변할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잡음을 소거해주어 신호 무결성을 향상시켜준다.

이와 관련 퀠란의 CEO 토니 스텔리가(Tony Stelliga)는 "EQ601은 무선,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반 제품 등 차세대 시스템을 위한 저전력의 소형 단일 칩 솔루션이다. EQ601은 사용자가 설정(settable) 가능한 특징을 가짐으로써 기존 시스템뿐 아니라 새로운 시스템의 성능을 높여준다. 아울러 EQ601은 성능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 소프트웨어 제어를 통해 신호 무결성을 구현해준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