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반도체, 8비트 스마트카드 컨트롤러 개발
상태바
매그나칩반도체, 8비트 스마트카드 컨트롤러 개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그나칩반도체(대표 허염 www.magnachip.com)는 스마트카드 내장용 칩인 8비트(bit) 컨트롤러를 개발했으며. 이 제품의 양산은 올 2/4분기 중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발표했다.

스마트카드의 활용도가 ID카드부터 대중교통수단, 의료카드, 핸드폰 용 SIM카드 등 일반 대중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까지 전반적으로 확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스마트카드 시장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에 필요한 스마트카드용 칩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매그나칩반도체가 개발한 총 6종류의 8비트 스마트카드 컨트롤러는 EEPROM 사이즈 4KB부터 64KB까지 다양한데, 이 중 사이즈가 4KB인 것은 금융 솔루션용 으로 특화된 제품이며. 다른5종은16KB부터 64KB까지로 이동통신용으로 개발됐다.

매그나칩반도체 제품본부장인 이찬희 부사장은, “매그나칩은 세계 유수의 업체들과 스마트카드용 칩 생산을 위해 업무 협력을 하고 있으며, 이번 8비트 제품뿐만 아니라 32비트 개발도 성공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더욱이 올 1사분기부터는 중국과 유럽에 당사의 기술로 만든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했으며, 글로벌 회사로서 전세계 다양한 고객요구 및 수요에 적합한 신제품 개발은 물론 세계 선두 카드제조사를 대상으로 적극 마케팅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