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인텔·넷앱·대상정보, SMB용 패키지 솔루션 발표
상태바
오라클·인텔·넷앱·대상정보, SMB용 패키지 솔루션 발표
  • [dataNet]
  • 승인 2005.04.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오라클(대표 김일호 www.oracle.com), 인텔코리아(대표 김명찬 www.intel.com), 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코리아(대표 홍정화 www-kr.netapp.com), 대상정보기술(대표 정용주 www.daesangit.com)은 중견 중소기업의 TCO(총소유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내놓은 `라이온(LION) 프로모션`을 오는 4월 1일부터 6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 인텔의 서버, 넷앱의 스토리지 시스템 등 3개 제품을 패키지화해 대상정보기술이 공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패키지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0g 스탠다드 에디션`, 인텔ⓡ 아이테니엄ⓡ2 프로세서 기반 서버. 넷앱의 `FAS250` 스토리지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32개사의 협력 업체가 참여, 영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회사측은 제품의 가장 큰 강점으로 `TCO 절감`과 `비용대비 성능향상과 확장성`을 들었다. 최초구매비용과 유지보수 및 관리 등 TCO 측면에서 최적화된 제품으로 SMB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들 4개 사는 프로모션 진행과 함께 중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솔루션 영업활동을 다각화 할 계획이다.

권기식 오라클 본부장은 "SMB 시장에서 오라클, 인텔, 넷앱의 제품이 비싸다는 인식이 퍼져있었다"며 "따라서 성능은 향상하고 가격은 훨씬 저렴하게 공급해 시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