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3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선정
상태바
정통부, 3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선정
  • [dataNet]
  • 승인 2005.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부(장관 진대제 www.mic.go.kr)는 3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수상제품으로 일반S/W부문에 네비스텍의 ‘IseeEMS’와, 멀티미디어 S/W부문에 앤아이박스의 ‘폰토샵(Phonetoshop)’을 각각 선정, 시상했다.

IseeEMS는 네트워크 및 서버의 성능, 데이터트래픽, 장애 등을 모니터링 해 관리할 수 있는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유닉스 리눅스와 윈도우즈 NT/2000 서버 등의 프로세서,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등의 자원이 적절하게 사용되고 있는지, 과부하상태에 있는지, 향후의 추세는 어떠할지 등에 관련된 각 지표 데이터를 수집해 모니터링, 분석한다. 지난해 네비스텍의 IseeEMS는 기상청, 충남대학병원, 두산중공업, 상명대 등에 보급되고 있으며 올해는 중국, 일본, 체코슬로바키아 등에 납품될 예정으로 2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폰토샵(Phonetoshop)은 휴대폰으로 촬영한 동영상 및 사진을 PC에 연결하지 않고 휴대폰에서 즉시 편집할 수 있는 휴대폰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다. 카메라폰에 있는 휴대폰의 방향키와 문자 키패드를 사용해 타이틀 제작기능, 효과음악삽입기능, 이미지 편집기능 등 8가지 기능을 사용, 동영상 편집을 가능하게 한다. 앤아이박스는 제품 출시 후 국내 대표적인 카메라폰 칩 제조업체와 계약 체결 뿐만 아니라, 한류열풍에 맞춰 일본 모바일 서비스업체와의 제휴 등을 감안해 올 한해 3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