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슨트, 글로벌 과학 장학생 선발
상태바
루슨트, 글로벌 과학 장학생 선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루슨트(대표 양춘경 www.lucent.com)는 `루슨트 글로벌 과학 장학생`을 선발해 미국 벨연구소 방문 기회, 인턴십 및 5천달러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우수한 이공계 학생들이 글로벌 시각을 가지고 향후 통신 기술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루슨트가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올해로 6년째를 맞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 미국, 중국, 영국 등 세계 16개국에서 56명의 장학생이 선발될 예정이다.

한국 대표로 선발되는 장학생들은 오는 7월 22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본사에서 열리는 루슨트 글로벌 과학도 회의에 참석해 벨연구소의 과학자들을 만나 신기술 동향 및 미래 기술 전망에 대한 강의를 듣는다. 또 소그룹별로 연구, 토론하는 프로젝트에도 참가하고, 루슨트재단으로부터 5천달러의 장학금과 함께 한국루슨트에서의 인턴십 기회도 주어진다.

지난해 제 5회 루슨트 과학 장학생으로 선발된 KAIST 박중우 군과 고려대 이에스더 양은 "공통된 관심 분야를 가진 다른 나라 동년배들과의 만남과 우정, 그리고 세계적인 벨연구소 과학자들과의 대화와 강연은 우리에게 최고의 경험이 됐다. 많은 후배들의 야심찬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루슨트는 장학생 선발에 있어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위해 한미교육위원단에 심사 전과정을 위임했으며, 서류전형과 인터뷰를 거쳐 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