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팍, IP 방송 게이트웨이 `AP-BG1000` 출시
상태바
애드팍, IP 방송 게이트웨이 `AP-BG1000` 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5.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팍테크놀러지(대표 박수열 www.addpac.com)는 고품질 음성 방송을 실시간 전송, 재생해주는 IP 방송 게이트웨이 `AP-BG10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P-BG1000 게이트웨이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인터넷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고품질의 실시간 방송 또는 특정 상황에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녹음된 방송 멘트를 활용한 비실시간 방송을 가능케 한다. 특히 VoIP 기능 내장으로 IP 기반 인터넷 전화 통신 및 일반 전화선 두절시 긴급 전화로 활용할 수 있다.

AP-BG1000을 이용한 IP 오디오 방송 시스템은 PC 기반의 스트리밍 기법과는 차원을 달리하는 기존 전화전용선 기반 실시간 방송 솔루션으로 재난 또는 긴급 상황 발생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따라서 전국적인 오디오 방송망을 구성했을 때 전 지점이 동일 시점에 같은 방송을 수신하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인텔리전트한 음성 방송을 구현해 센터에서 하는 일반 방송 기능 외에 원격지에서도 전 지역을 대상으로 방송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실시간 음성 방송을 하기에 네트워크 대역폭이 작은 경우에는 저속으로 음성 데이터를 전송해 내장 플래쉬 메모리를 사용하여 로컬에서 녹음 및 재생이 가능하다.

박수열 애드팍테크놀러지 사장은 "인터넷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실시간, 고음질 방송을 지원하고 인터넷 전화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AP-BG1000은 안정성과 즉시성의 측면에서 긴급 재해 방송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