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인피니언, ARC700 기술 라이선스 계약
상태바
ARC·인피니언, ARC700 기술 라이선스 계약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C인터내셔널(대표 칼 슐락티)은 최근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와 자사의 ‘ARC 700 컨피규러블 코어에 대한 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인피니언은 차세대 유선망 액세스 제품 개발에 ARC 700 컨피규러블 코어의 DSP 기술을 적용하게 된다. 2001년부터 ARC 라이선스를 자사의 제품 개발시 적용해온 인피니언은 이번 라이선스를 통해 호스트의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싱을 단일 프로세서상에서 동시에 구현해주는 ARC700 코어를 사용함으로써 시스템 전체 설계의 복잡성과 실리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ARC700 컨피규러블 코어 제품군은 0.13 micron 공정에서 최대 405 MHz의 동작 주파수를 제공하며, 최소 0.72mm2 의 다이 면적을 제공한다. ARC700 프로세서의 컨피규러블 기능을 통해 고객은 필요한 기능만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최적화된 주문 명령어들을 이용하여 코어를 확장할 수도 있다. ARC700 코어 제품군은 16/32bit 의 명령어 세트, 광범위한 파이프라인 단계, 개발 툴 등 고성능 아키텍처를 제공함으로써 제품 설계를 빠르게 구현해 준다.

이와 관련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유선망 액세스 사업부 부사장은 “지난 수 년간 우리는 ARC의 컨피규러블 프로세서를 통해 우리의 광대역 액세스 제품군을 개발해 왔으며, 컨피규러블 기술은 우리 제품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이다”며 “ARC의 개방된 아키텍처는 우리의 애플리케이션용 IP와 쉽게 결합되며 결과적으로 유선망 액세스 시장에서 우리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제품 차별화를 가능케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