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XML기반 전자문서관리시스템 `자이퍼` 출시
상태바
펜타시스템, XML기반 전자문서관리시스템 `자이퍼` 출시
  • [dataNet]
  • 승인 2005.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 www.penta.co.kr)는 XML 기반의 전자문서관리시스템 `자이퍼(Xip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이퍼는 지난 2001년 펜타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문서관리시스템인 XDMS(XML based Document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총 5개의 제품군(Manual Ready, Document Ready, Policy Ready, Work Ready, Law Ready)으로 구성, 각각의 특성에 맞게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자이퍼는 자체 변환기를 통해 매뉴얼의 모든 콘텐츠를 쉽게 XML 데이터화하고, 뷰어로 문서 통합검색, 문서변환 및 목차편집서비스, 개정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표준 XML 포맷과 고속 뷰잉(Viewing)이 가능한 페이지 레이아웃 포맷을 연계, XML에서는 표현이 어려웠던 그림, 도표, 특수문자, 수식 등을 원본 문서의 손상 없이 그대로 보여줄 수 있게 됐다.

김형주 펜타시스템 EP/XML팀 팀장은 "자이퍼는 업무방법서를 이용하는 금융권에서부터 많은 양의 매뉴얼을 취급하는 자동차, 중공업, 조선, 건설분야의 업체들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며 “또한 매뉴얼을 책이나 CD로 제작해 배포하거나 인터넷에서 매뉴얼 서비스를 하던 제조업체들도 저렴한 비용과 빠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펜타시스템은 자체개발 솔루션인 자이퍼의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XDMS가 효율적으로 사용되는 정통부, 농협, 수협, 삼성생명, 산업은행 등의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고 공공, 금융, 제조분야 등에 대한 프로모션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송지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