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ERP 프로젝트 추진기’ 발간
상태바
KT, ‘ERP 프로젝트 추진기’ 발간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5.03.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이용경 www.kt.co.kr)는 2002년도부터 2004년도까지 진행된 ERP 프로젝트 및 고도화 전 과정이 생생하게 기록된 ‘KT ERP STORY-변화속의 변화’를 발간했다.


KT ERP 시스템은 재무, 물류, 공사, 시설 등 전사적인 자원에 대한 관리를 IT적으로 가능하게 해 관련된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통합 처리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약 280쪽 분량의 이 책은 ERP 프로젝트 추진과정, 목표와 실행방안, 실현 성과 등을 프로젝트에 참여한 팀원들이 사례를 곁들여 기록하고 있다. 이 책은 KT가 ERP시스템 도입을 통해 연간 수백억원의 원가절감 및 업무 효율화, 투명성 제고 등 여러 분야에서 큰 경영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감수를 맡은 홍익대 변지석 교수는 “흔히 이런 사례는 기업 비밀로 인식돼 공개하기를 꺼리는 것이 일반적이나 그럼에도 KT가 공개하기로 한 것은 국가기간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그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타 기업들과 함께 나누어 국가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라며,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사례를 통해 ERP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기업들이 프로젝트 추진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